본문 바로가기
영화, 라이프, 건강, 삶

‘메이드 인 이태리’ 아버지와 아들의 화해의 시간, 감상 포인트

by 킴젬프 2025. 2. 4.

2021년에 개봉한 ‘메이드 인 이태리(Made in Italy)’는 제임스 다시(James D'Arcy)가 감독이며 서로 사랑하고 보듬어가는 가족 이야기입니다. 영화배우 리암 니슨과 그의 실제 아들 마이클 리처드슨이 부자(父子)로 출연해서 더욱 주목을 받았습니다. 특히 아름다운 이탈리아 투스카니를 배경으로, 엄마의 죽음으로 서로 소원했던 아버지와 아들이  낡은 옛 집을 수리하면서 다시 가까워지는 과정을 그렸습니다.

 

‘메이드 인 이태리’의 줄거리

런던에서 갤러리를 운영하는 젊은 큐레이터 잭(마이클 리처드슨 분)은 아내와의 이혼 과정에서 갤러리를 유지하기 위해 큰돈이 필요해지자 오랫동안 연락하지 않았던 아버지 로버트(리암 니슨 분)에게 연락합니다.

본격적인 이야기는 오랫동안 묻어 두었던 옛 기억들이 다시 꺼내지면서 전개됩니다. 수 십여 년간 버려졌 던 옛 집은 거의 폐가에 가깝습니다. 낡고 먼지투성이의 벽과 방들, 부서진 가구, 방치된 정원. 두 사람은 직접 수리를 해서 집을 팔겠다고 나서보지만, 이 과정에서 오랫동안 묻어 두었던 과거의 아픈 기억과 감정이 되살아납니다.

잭은 어릴 때 행복했던 순간들을 떠올리지만, 동시에 어머니가 끔찍한 교통사고로 갑작스레 세상을 떠난 후 보딩스쿨로 보내지면서 아버지와 멀어졌던 상처가 있습니다. 로버트 역시 아내를 잃은 슬픔에 그림을 그릴 수도 운전을 할 수도 없었고 오랫동안 아들과도 제대로 소통하지 못했습니다. 

옛 집을 고치기 위해 토스카니에 머무는 동안 잭은 동네에서 가까운 곳에서 아름다운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나탈리아(발레리아 브렐로 분)와 가까워지고, 그녀를 통해 진정한 가족의 의미와 새로운 삶의 가능성을 깨닫습니다. 

한편, 로버트는 다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며 예전의 열정을 되찾고, 잭과도 조금씩 화해의 시간을 갖게 됩니다. 서로를 이해하지 못했던 아버지와 아들은 함께 집을 수리하며 점점 더 가까워지고, 결국 집을 팔지 않고 남겨 두기로 결정합니다. 마지막 장면에서 잭과 로버트는 완전히 새로워진 집에서 함께 와인을 마시며 새로운 관계의 시작을 알립니다.

주요 등장인물

  • 로버트 포스터(리암 니슨 분) :  오래 전 재능 있고 유명한 화가였지만, 아내가 세상을 떠난 후 은둔 생활을 해온 인물입니다. 그는 아내가 죽은 교통사고가 자신 때문이라고 자책하며 수 십 년을 보냅니다. 하지만 투스카니에서 아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 속에서 옛 기억과 사랑과 화해를 찾습니다.
  • 잭 포스터(마이클 리처드슨 분):  런던에서 갤러리를 운영하는 젊은 사업가로서 어머니의 죽음 이후 큰 상처를 갖고 있습니다. 이혼 후 어린 시절 살던 투스카니로 돌아가 투스카니의 아름다운 배경 속에서 서서히 아버지와의 관계를 회복하고 마음을 열게 됩니다.
  • 나탈리아(발레리아 비렐로 분) : 투스카니에서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주변을 살피며 다정하고 따뜻한 성격의 여성입니다. 점점  이웃인 잭과 가까워지며 서로 이혼 과정에서의 고충을 이해하고 교류합니다. 
  • 케이트(린제이 던컨 분) : 잭과 로버트가 집을 팔기 위해 고용한 이탈리아의 부동산 중개업자로서 본인 역시 전남편에게 상처 입고 투스카니로 돌아온 과거가 있습니다.  영화 내내 감초처럼 등장하여 이야기를 이끌어 갑니다. 

작품 평가 및 감상 포인트

리암 니슨과 마이클 리처드슨 두 사람은 실제 부자 관계입니다. 덕분에 영화 속 감정 연기가  현실적입니다. 특히, 리암 니슨은 실제로 아내(마이클 리처드슨의 어머니)를 사고로 잃었기에 더욱 놀랍고 한편으로 더 진정성 있는 연기였다고 평가됩니다. 영화 내내 뒷 배경이 되고 있는 투스카니의 아름답고 고요한 풍경도 빼놓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영화를 감싸는 투스카니의 풍경은 단순한 지리적 배경이 아니라, 사건의 출발지이자 종착역인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림 같은 풍경과 주변 마을 분위기는 영화의 따뜻한 감성을 그대로 보여줍니다. 다소 예측이 가능한 이야기 서사이지만, 잔잔한 감동과 동시에 보는 것만으로도 그저 힐링이 되는 작품입니다.

사랑하지만 오해하고 다시 화해해 가는, 따뜻한 가족 이야기가 이탈리아 토스카니를 배경으로 감성적인 분위기의 힐링 무비를 찾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작품입니다.

메이드인이탤리 포스터
메이드인이탤리 포스터

 

[ 이전 글 보기 ] 영화 '보이후드' 현대 미국 사회의 모든 문제를 총망라한 이야기, 줄거리 및 평가

 

영화 '보이후드' 현대 미국 사회의 모든 문제를 총망라한 이야기, 줄거리 및 평가

영화 '보이 후드' 줄거리영화 초반부에, 어린 두 아이의 엄마 올리비아는 나가 놀자는 남자친구와 싸우면서 엄마로서의 책임, 엄마로서의 의무를 소리높여 외칩니다. 두 아이의 친부가 그랬듯이

annecy123.com